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3.28 내일배움캠프 65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퀘스트 세션 다시보며 엑셀 JSON으로 퀘스트 만들기
알고리즘 코드카타 48일차
카드 뭉치
문제 설명
코니는 영어 단어가 적힌 카드 뭉치 두 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코니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카드에 적힌 단어들을 사용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원하는 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합니다.한 번 사용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 카드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기존에 주어진 카드 뭉치의 단어 순서는 바꿀 수 없습니다.예를 들어 첫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i", "drink", "water"], 두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want", "to"]가 적혀있을 때 ["i", "want", "to", "drink", "water"]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려고 한다면 첫 번째 카드 뭉치에서 "i"를 사용한 후 두 번째 카드 뭉치에서 "want"와 "to"를 사용하고 첫 번째 카드뭉치에 "drink"와 "water"를 차례대로 사용하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문자열로 이루어진 배열 cards1, cards2와 원하는 단어 배열 goal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cards1과 cards2에 적힌 단어들로 goal를 만들 있다면 "Yes"를, 만들 수 없다면 "No"를 return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cards1, string[] cards2, string[] goal) {
string answer = "Yes";
int index1 = 0;
int index2 = 0;
for(int i = 0; i < goal.Length; i++)
{
if(index1 < cards1.Length && goal[i] == cards1[index1])
{
index1++;
continue;
}
else if(index2 < cards2.Length && goal[i] == cards2[index2])
{
index2++;
continue;
}
else
{
return "No";
}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17일차
스택, 힙 메모리란 무엇이며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스택: 스택은정적 할당 방식으로 후입선출(LIFO, Last In First Out) 방식으로 동작한다. 즉, 가장 최근에 추가된 데이터가 가장 먼저 제거된다.
힙: 힙은 동적으로 할당된 메모리를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사용자가 메모리를 수동으로 할당하고 해제할 수 있는 영역이며, 임의의 순서로 데이터를 저장한다. 스택은 빠른 메모리 액세스를 제공하고, 힙은 동적 데이터 구조를 지원하며 유연성이 높다.
최종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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