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1.03 내일배움캠프 8일차 TIL C#_ProGramming(Text_Game) 본문
본 캠프 8일차 오늘은 본격적으로 개인 과제인 Text 게임을 만들어 볼 것이다!
단순하게 눈에 보이는 것까지만 구현하였다. (그래서인지 할 말이 없다..)
상태 보기에는 실시간으로 장착한 아이템에 따라 수치가 변경되는 로직을 구현해야 하고 인벤토리까지 하려고 하는데 막혔다!!!
막혔으면 강의 들으러 가야지 뭐..... -ㅅ-
💡 스파르타 던전 (Text 게임) 만들기
과제 개요
1. 던전을 떠나기전 마을에서 장비를 구하는 게임을 텍스트로 구현합니다. (C# - Console App)
2. 상점의 아이템 중에서 나만의 장비를 구성하는 부분이 포인트입니다.
3. 장비는 여러개의 데이터가 함께 있는 만큼 객체나 구조체를 활용하는 편이 효율적 입니다. (이름, 가격, 효과, 설명 등…)
4. 관련된 여러 데이터를 다루는 부분은 배열이 도움이 됩니다.
필수 요구사항
1. 게임 시작 화면
2. 상태 보기
3. 인벤토리
4. 상점
선택 요구사항
1. 아이템 정보를 클래스 / 구조체로 활용해 보기
2. 아이템 정보를 배열로 관리하기
3. 아이템 추가하기 - 나만의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해보기
4. 판매하기 기능 추가 기능 추가
5. 장착 개선
6. 던전입장 기능 추가
7. 휴식기능 추가
8. 레벨업 기능 추가
9. 게임 저장하기 추가
게임 시작 화면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Console.WriteLine("스파르타 마을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Console.WriteLine("이곳에서 던전으로 들어가기 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while (true)
{
MainMenu();
string userInput = Console.ReadLine();
switch (userInput)
{
case "1":
Console.WriteLine();
break;
case "2":
Console.WriteLine();
break;
case "3":
Console.WriteLine();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n");
break;
}
}
}
static void MainMenu()
{
Console.WriteLine("\n1. 상태 보기");
Console.WriteLine("2. 인벤토리");
Console.WriteLine("3. 상점\n");
Console.WriteLine("원하시는 행동을 입력해주세요.");
Console.Write(">>");
}
}
상태보기
static void PlayerState()
{
Console.WriteLine("\n상태 보기");
Console.WriteLine("캐릭터의 정보가 표시됩니다.\n");
// 캐릭터 기본 정보 출력
Console.WriteLine("Lv. 01");
Console.WriteLine("Chad ( 전사 )");
Console.WriteLine("공격력 : 10");
Console.WriteLine("방어력 : 5");
Console.WriteLine("체 력 : 100");
Console.WriteLine("Gold : 1500 G\n");
Console.WriteLine("0. 나가기\n");
Console.WriteLine("원하시는 행동을 입력해주세요.");
Console.Write(">>");
// 나가기를 선택하면 루프에서 빠져나가고 다시 메인 메뉴로 돌아감
while (Console.ReadLine() != "0")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static void PlayerInventory()
{
Console.WriteLine("\n인벤토리");
Console.WriteLine("보유 중인 아이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n");
Console.WriteLine("[아이템 목록]\n");
Console.WriteLine("1. 장착관리");
Console.WriteLine("0. 나가기\n");
Console.WriteLine("원하시는 행동을 입력해주세요.");
Console.Write(">>");
string userInput = Console.ReadLine();
switch (userInput)
{
case "1":
break;
case "0":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break;
}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1.04 내일배움캠프 9일차 TIL C#_ProGramming(C# 문법) (0) | 2024.01.04 |
---|---|
2024.01.03 내일배움캠프 8일차 TIL C#_ProGramming_2(C# 문법) (0) | 2024.01.04 |
2024.01.02 내일배움캠프 7일차 TIL C#_ProGramming_2 (0) | 2024.01.02 |
2024.01.02 내일배움캠프 7일차 TIL C#_ProGramming(C# 문법) (1) | 2024.01.02 |
2023.12.29 내일배움캠프 6일차 TIL C#_ProGramming(C# 문법) (0) | 2023.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