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3.21 내일배움캠프 60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오늘로 딱 2달이되는 날
다음주 월요일 중간 발표
알고리즘 코드카타 43일차
가장 가까운 같은 글자
문제 설명
문자열 s가 주어졌을 때, s의 각 위치마다 자신보다 앞에 나왔으면서, 자신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같은 글자가 어디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예를 들어, s="banana"라고 할 때, 각 글자들을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읽어 나가면서 다음과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new int[s.Length];
int index = -1;
for(int i = 0; i < s.Length; i++)
{
index = -1;
for(int j = i - 1; j >= 0; j--)
{
if(s[i] == s[j])
{
index = i - j;
break;
}
}
answer[i] = index;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12일차
'delegate', 'event', 'action', 'func' 간의 차이를 설명해주세요.
(꼬리질문) 프로젝트에 적용해 본 경험이 있다면 설명해주세요.
Delegate는 메서드를 참조하는 객체로, 메서드의 시그니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다.
어떠한 일이 생겼을 때 알려주는 객체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이런 객체를 만들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이벤트이다. Action은 반환 타입이 void인 메소드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네릭 델리게이트다.
Func는 반환 타입이 void가 아닌 0~n개의 매개변수를 가진 함수를 나타내는 제네릭 델리게이트다.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적을 공격할 때 발생하는 이벤트를 다루는 경험이 있었다.
플레이어가 공격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이를 감지하여 적에 대한 공격을 수행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다.
최종 프로젝트
씬을 합치는 과정을 진행하였다.
'최종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3.25 내일배움캠프 62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3.25 |
---|---|
2024.03.22 내일배움캠프 61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1) | 2024.03.22 |
2024.03.20 내일배움캠프 59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3.19 |
2024.03.19 내일배움캠프 58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3.19 |
2024.03.18 내일배움캠프 57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