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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3.06 내일배움캠프 49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최종 프로젝트

2024.03.06 내일배움캠프 49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mongle_0l 2024. 3. 6. 20:28

오늘을 최종 프로젝트의 첫번째 날이다.

간단히 인사을 하고 바로 게임 기획을 하보았다!

스토리와 스킬을 어느정도 구상해보았고 사용 할 에셋과 역할 분담을 맡았다.


알고리즘 코드카타 33일차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문제 설명
두 수를 입력받아 두 수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 보세요. 배열의 맨 앞에 최대공약수, 그다음 최소공배수를 넣어 반환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두 수 3, 12의 최대공약수는 3, 최소공배수는 12이므로 solution(3, 12)는 [3, 12]를 반환해야 합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
        int[] answer = new int[2];
        int min;
        int max;
        
        min = gcd(n, m);
        max = (n * m) / min;
        
        answer[0] = min;
        answer[1] = max;
        return answer;
    }
    public int gcd(int n, int m)
    {
        if(m == 0) return n;
        else return gcd(m, n%m);
    }
}


기술면접 연습하기 1일차

float와 int의 표현 가능한 수의 범위가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float와 int가 표현 가능한 범위가 다른 이유는 비트를 다른 구조로 활용해서 수를 표현하기 떄문이다.
즉, 다른 데이터 형식을 나타내기 때문인데 float은 정수부분과 소수 부분을 포함하는 부동 소수점을 나타낸다. 그래서 float는 보통 32비트 또는 64비트로 표현되는 반면 int는 보통 고정된 32비트 수를 사용한다. 이로 인해 표현 가능한 범위가 결정된다.

최종 프로젝트

캐릭터 : 시스템을 분리하기 쉽지않음. 캐릭터 분기 어떻게 할것인지, 스킬을 어떻게 구현할것인지 -김유원

스크롤인벤토리 -김승현

npc랑 호환하는것 - 이건형

퀘스트(구조만 테스팅으로) - 석동구

 

캐릭터 디자인

잼 속성별 스킬트리

전사 콤보어택, 근거리, 대쉬 , 묵직 단단, 스킬 레퍼런스는 (던파에 다크나이트), 스킬이 1타스킬 2타스킬 3타스킬 구분되어 1,2,3타스킬 조합에 따른 덱빌딩요소 (1,2,3타는 각각 1,2,3번무기로 공격)

 

궁수 콤보어택, 원거리, 더블점프(공중에서 공격 가능), 날렵함, 스킬을 조합해서 동시에 누를시 추가효과 발생

 

법사 콤보어택, 원거리, 광역기, 유틸, 텔레포트(점멸), 유리몸, 스킬트리에 속성을 섞어씀, 부가효과를 많이, 사운드 이펙트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