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3.13 내일배움캠프 54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알고리즘 코드카타 38일차
최소직사각형
문제 설명
명함 지갑을 만드는 회사에서 지갑의 크기를 정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명함들을 모두 수납할 수 있으면서, 작아서 들고 다니기 편한 지갑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을 만족하는 지갑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팀은 모든 명함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조사했습니다.아래 표는 4가지 명함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나타냅니다.
가장 긴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가 각각 80, 70이기 때문에 80(가로) x 70(세로) 크기의 지갑을 만들면 모든 명함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번 명함을 가로로 눕혀 수납한다면 80(가로) x 50(세로) 크기의 지갑으로 모든 명함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이때의 지갑 크기는 4000(=80 x 50)입니다.
명함 번호 가로 길이 세로 길이 1 60 50 2 30 70 3 60 30 4 80 40
모든 명함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나타내는 2차원 배열 siz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모든 명함을 수납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지갑을 만들 때, 지갑의 크기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sizes)
{
int maxWidth = 0;
int maxHeight = 0;
for (int i = 0; i < sizes.GetLength(0); i++)
{
int width = Math.Max(sizes[i, 0], sizes[i, 1]);
int height = Math.Min(sizes[i, 0], sizes[i, 1]);
if (maxWidth < width)
maxWidth = width;
if (maxHeight < height)
maxHeight = height;
}
return maxWidth * maxHeight;
}
}
기술면접 연습하기 6일차
가비지 컬렉터를 회피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이 있나요?
가비지 컬렉터는 메모리를 자동으로 관리해주지만, 성능저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비지 컬렉션을 회피하는 전략이 필요할 수 있다. 이에는 메모리 할당 최소화, 가비지 컬렉션 메소드 직접 호출 피하기, IDisposable 인터페이스 사용, 종료자 사용 최소화, 값 타입 사용으로 가비지 컬렉터로 인한 성능 저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가비지 컬렉터를 회피하기 위한 전략은 주로 메모리 관리를 개발자가 수동으로 처리하는 방법이다.
예를들어,
자원 관리 패턴을 사용하여 메모리 누수를 방지할 수 있고
메모리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메모리 누수를 탐지하고 해결할 수 있다.
그외에는
수동으로 메모리 할당 및 해제
자동 메모리 관리를 지원하는 언어 선택
메모리 사용 패턴 최적화
가있으며 이를 통해 가비지 컬렉터가 동작하지 않도록 하고 메모리 누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
최종 프로젝트
배치한 아이콘은 임시이며 퀘스트의 진행 상황을 알 수 있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UI을 만들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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