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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3.13 내일배움캠프 54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최종 프로젝트

2024.03.13 내일배움캠프 54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mongle_0l 2024. 3. 12. 20:46

알고리즘 코드카타 38일차

최소직사각형

문제 설명
명함 지갑을 만드는 회사에서 지갑의 크기를 정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명함들을 모두 수납할 수 있으면서, 작아서 들고 다니기 편한 지갑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을 만족하는 지갑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팀은 모든 명함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조사했습니다.아래 표는 4가지 명함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나타냅니다.
명함 번호 가로 길이  세로 길이
1 60 50
2 30 70
3 60 30
4 80 40
가장 긴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가 각각 80, 70이기 때문에 80(가로) x 70(세로) 크기의 지갑을 만들면 모든 명함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번 명함을 가로로 눕혀 수납한다면 80(가로) x 50(세로) 크기의 지갑으로 모든 명함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이때의 지갑 크기는 4000(=80 x 50)입니다.
모든 명함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나타내는 2차원 배열 siz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모든 명함을 수납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지갑을 만들 때, 지갑의 크기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sizes)
    {
        int maxWidth = 0;
        int maxHeight = 0;
        for (int i = 0; i < sizes.GetLength(0); i++)
        {
            int width = Math.Max(sizes[i, 0], sizes[i, 1]);
            int height = Math.Min(sizes[i, 0], sizes[i, 1]);

            if (maxWidth < width)
                maxWidth = width;

            if (maxHeight < height)
                maxHeight = height;
        }

        return maxWidth * maxHeight;
    }
}

기술면접 연습하기 6일차

가비지 컬렉터를 회피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이 있나요?
가비지 컬렉터는 메모리를 자동으로 관리해주지만, 성능저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비지 컬렉션을 회피하는 전략이 필요할 수 있다. 이에는 메모리 할당 최소화, 가비지 컬렉션 메소드 직접 호출 피하기, IDisposable 인터페이스 사용, 종료자 사용 최소화, 값 타입 사용으로 가비지 컬렉터로 인한 성능 저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가비지 컬렉터를 회피하기 위한 전략은 주로 메모리 관리를 개발자가 수동으로 처리하는 방법이다.
예를들어,
자원 관리 패턴을 사용하여 메모리 누수를 방지할 수 있고
메모리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메모리 누수를 탐지하고 해결할 수 있다.
그외에는
수동으로 메모리 할당 및 해제
자동 메모리 관리를 지원하는 언어 선택
메모리 사용 패턴 최적화
가있으며 이를 통해 가비지 컬렉터가 동작하지 않도록 하고 메모리 누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

최종 프로젝트

배치한 아이콘은 임시이며 퀘스트의 진행 상황을 알 수 있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UI을 만들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