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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3.11 내일배움캠프 52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최종 프로젝트

2024.03.11 내일배움캠프 52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mongle_0l 2024. 3. 11. 21:02

알고리즘 코드카타 36일차

삼총사

문제 설명
한국중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각자 정수 번호를 갖고 있습니다. 이 학교 학생 3명의 정수 번호를 더했을 때 0이 되면 3명의 학생은 삼총사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5명의 학생이 있고, 각각의 정수 번호가 순서대로 -2, 3, 0, 2, -5일 때, 첫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학생의 정수 번호를 더하면 0이므로 세 학생은 삼총사입니다. 또한, 두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학생의 정수 번호를 더해도 0이므로 세 학생도 삼총사입니다. 따라서 이 경우 한국중학교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삼총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한국중학교 학생들의 번호를 나타내는 정수 배열 number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학생들 중 삼총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의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세요.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ber) {
        int answer = 0;
        for(int i = 0; i < number.Length; i++){ 
            for(int j = i + 1; j < number.Length; j++){
                for(int k = j + 1; k < number.Length; k++){ 
                    if(number[i] + number[j] + number[k] == 0){
                        answer++;
                    }
                }
            }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4일차

struct와 class를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1. struct는 class와 다르게 상속을 할 수 없다.
2. class 객체는 힙(heap)에 할당되지만 struct 객체는 스택(stack)에 할당된다.

스택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 크기가 작고 한정적인 반면 힙은 많은 메모리크기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스택의 경우 가비지컬랙션에 의해 관리되지 않기 때문에 성능상 많은 장점이 있다.

최종 프로젝트

몬스터 AI 구현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nemyMove : MonoBehaviour
{
    Rigidbody2D rigid;

    public int nextMove;

    private void Awake()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2D>();

        Invoke("Think", 5);
    }

    void FixedUpdate()
    {
        rigid.velocity = new Vector2(nextMove, rigid.velocity.y);

        Vector2 frontVec = new Vector2(rigid.position.x + nextMove * 0.2f, rigid.position.y);
        Debug.DrawRay(frontVec, Vector3.down, new Color(0, 1, 0));
        RaycastHit2D rayHit = Physics2D.Raycast(frontVec, Vector3.down, 1, LayerMask.GetMask("Platform"));
        if (rayHit.collider == null)
        {
            nextMove = nextMove * -1;
            CancelInvoke();
            Invoke("Think", 2);
        }
    }

    // 재귀 함수
    void Think()
    {
        nextMove = Random.Range(-1, 2);

        float nextThinkTime = Random.Range(2f, 5f);
        Invoke("Think", nextThinkTime);
    }
}
이렇게 함으로써 몬스터는 자동으로 움직이며 랜덤한 시간으로 움직였다가 서있다가를 반복한다.
또한 지형지물의 Layer을 Platform으로 설정함으로써 몬스터가 지형지물 안에서 안 떨어지고 이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