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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3.18 내일배움캠프 57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최종 프로젝트

2024.03.18 내일배움캠프 57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mongle_0l 2024. 3. 18. 21:16

알고리즘 코드카타 40일차

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문제 설명
문자열로 구성된 리스트 strings와, 정수 n이 주어졌을 때, 각 문자열의 인덱스 n번째 글자를 기준으로 오름차순 정렬하려 합니다. 예를 들어 strings가 ["sun", "bed", "car"]이고 n이 1이면 각 단어의 인덱스 1의 문자 "u", "e", "a"로 strings를 정렬합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strings, int n) {
        int len = strings.Length;
        string[] answer = new string[len];
        
        for(int i = 0; i < len; i++)
        {
            answer[i] = (strings[i][n]) + strings[i];
        }
        
        Array.Sort(answer);

        for(int j = 0; j < len; j++)
        {
            answer[j] = answer[j].Substring(1);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9일차

배열과 List, ArrayList, Dictionary 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세요.
(꼬리질문) Dictionary는 어떻게 구현해야 하나요?
(꼬리질문) Dictionary 검색이 빠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배열은 동일한 데이터 형식의 요소들이 메모리에 연속적으로 저장된 자료 구조,
List는 동적 배열로 크기가 동적으로 조정될 수 있는 자료 구조,
ArrayList는 Java에서 제공되는 List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 중 하나,
Dictionary는 키(key)와 값(value)의 쌍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자료 구조이다.

Dictionary를 구현할 때에는 해시 테이블이나 이진 검색 트리 등의 자료 구조를 사용하여 키(key)와 값(value)을 관리한다.

Dictionary는 해시 테이블로 구현되어 있어 키(key)를 해싱하고 해당 해시 값의 위치에 직접 접근하여 값을 찾는다.

최종 프로젝트

퀘스트을 수락하고 수락한 퀘스트 정보을 볼 수있으며 퀘스트 완료 패널과 Gold보상 까지 구현을 완료 하였다.

트러블 슈팅

이미지 안에 여러개의 이미지가 한꺼번에 있어가 있어 Sprite에 넣을 때 4개다 겹처 들어가는 트러블이있었다.
하나만 꺼내 오고 싶어서 찾아보니

Inspector창에서 Sprite Mode에서 single을 Multiple로 바꾸고 Sprite Editor를 누른후 Apply를 누른다.

그러면 Sprite Editor가 실행되고 여기서 Slice클릭후 Slice를 누르고 Apply 버튼을 누르면

분리가 되어 나오는걸 확인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