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3.15 내일배움캠프 56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알고리즘 코드카타 39일차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문제 설명
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1478 → "one4seveneight"
234567 → "23four5six7"
10203 → "1zerotwozero3"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0 | zero |
1 | one |
2 | two |
3 | three |
4 | four |
5 | five |
6 | six |
7 | seven |
8 | eight |
9 | nine |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s = s.Replace("zero", "0");
s = s.Replace("one", "1");
s = s.Replace("two", "2");
s = s.Replace("three", "3");
s = s.Replace("four", "4");
s = s.Replace("five", "5");
s = s.Replace("six", "6");
s = s.Replace("seven", "7");
s = s.Replace("eight", "8");
s = s.Replace("nine", "9");
answer = int.Parse(s);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8일차
박싱과 언박싱에 대하여 설명해주세요.
(꼬리질문) 박싱, 언박싱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나요?
박싱은 값 형식(Primitive type)의 데이터를 참조 형식(Reference type)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의미하고,
언박싱은 참조 형식의 데이터를 값 형식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의미한다.
박싱과 언박싱은 추가적인 연산을 수반하므로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언박싱할 때 박싱된 객체가 널(null)인 경우에는 NullPointerException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박싱된 객체를 언박싱할 때 해당 자료형이 일치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ClassCastException이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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