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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4.02 내일배움캠프 68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최종 프로젝트

2024.04.02 내일배움캠프 68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mongle_0l 2024. 4. 2. 10:45

알고리즘 코드카타 51일차

소수 만들기

문제 설명
주어진 숫자 중 3개의 수를 더했을 때 소수가 되는 경우의 개수를 구하려고 합니다. 숫자들이 들어있는 배열 num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nums에 있는 숫자들 중 서로 다른 3개를 골라 더했을 때 소수가 되는 경우의 개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제한사항nums에 들어있는 숫자의 개수는 3개 이상 50개 이하입니다.nums의 각 원소는 1 이상 1,000 이하의 자연수이며, 중복된 숫자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using System;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s)
    {
        int answer = 0;
        
        for(int i = 0; i < nums.Length - 2; i++)
        {
            for(int j = i + 1; j < nums.Length - 1; j++)
            {
                for(int k = j + 1; k < nums.Length; k++)
                {
                    int n = nums[i] + nums[j] + nums[k];
                    int count = 0;
                    for(int t = 2; t <= n; t++)
                    {
                        if(n %t == 0) count++;
                    }
                    if(count == 1) answer++;
                }
            }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20일차

객체지향이란 무엇인지 설명해주세요.
(꼬리질문) 객체지향의 특징은 무엇이 있나요?
(꼬리질문) OOP란? (꼬리질문) SOLID 원칙은 무엇인가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은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로, 현실 세계의 객체(Object) 개념을 소프트웨어 모델링에 적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는 방법론이다.

객체지향의 특징: 캡슐화(Encapsulation) 상속(Inheritance) 다형성(Polymorphism) 추상화(Abstraction)

OOP란? OOP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약어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을 의미한다.

SOLID 원칙: SOLID는 객체지향 설계 원칙의 약어로, 다음 다섯 가지 원칙으로 구성된다.
S: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단일 책임 원칙)
O: Open/Closed Principle (개방-폐쇄 원칙)
L: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리스코프 치환 원칙)
I: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D: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의존성 역전 원칙)
이러한 원칙들은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지침으로 사용된다.

최종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