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4.02 내일배움캠프 68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알고리즘 코드카타 51일차
소수 만들기
문제 설명
주어진 숫자 중 3개의 수를 더했을 때 소수가 되는 경우의 개수를 구하려고 합니다. 숫자들이 들어있는 배열 num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nums에 있는 숫자들 중 서로 다른 3개를 골라 더했을 때 소수가 되는 경우의 개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제한사항nums에 들어있는 숫자의 개수는 3개 이상 50개 이하입니다.nums의 각 원소는 1 이상 1,000 이하의 자연수이며, 중복된 숫자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using System;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s)
{
int answer = 0;
for(int i = 0; i < nums.Length - 2; i++)
{
for(int j = i + 1; j < nums.Length - 1; j++)
{
for(int k = j + 1; k < nums.Length; k++)
{
int n = nums[i] + nums[j] + nums[k];
int count = 0;
for(int t = 2; t <= n; t++)
{
if(n %t == 0) count++;
}
if(count == 1) answer++;
}
}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20일차
객체지향이란 무엇인지 설명해주세요.
(꼬리질문) 객체지향의 특징은 무엇이 있나요?
(꼬리질문) OOP란? (꼬리질문) SOLID 원칙은 무엇인가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은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로, 현실 세계의 객체(Object) 개념을 소프트웨어 모델링에 적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는 방법론이다.
객체지향의 특징: 캡슐화(Encapsulation) 상속(Inheritance) 다형성(Polymorphism) 추상화(Abstraction)
OOP란? OOP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약어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을 의미한다.
SOLID 원칙: SOLID는 객체지향 설계 원칙의 약어로, 다음 다섯 가지 원칙으로 구성된다.
S: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단일 책임 원칙)
O: Open/Closed Principle (개방-폐쇄 원칙)
L: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리스코프 치환 원칙)
I: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D: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의존성 역전 원칙)
이러한 원칙들은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지침으로 사용된다.
최종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4.05 내일배움캠프 71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4.05 |
---|---|
2024.04.04 내일배움캠프 70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4.04 |
2024.04.01 내일배움캠프 67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4.01 |
2024.03.29 내일배움캠프 66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3.29 |
2024.03.28 내일배움캠프 65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