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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4.05 내일배움캠프 71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최종 프로젝트

2024.04.05 내일배움캠프 71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mongle_0l 2024. 4. 5. 09:56

각 장소마다 영역이 걸려있는 시네머신 Virtual Camera를 만들기?

이동할 때 기존 Virtual Camera는 비활성화
새로 들어온 장소의 Virtual Camera를 활성화


알고리즘 코드카타 54일차

로또 6/45
(이하 '로또'로 표기)는 1부터 45까지의 숫자 중 6개를 찍어서 맞히는 대표적인 복권입니다. 아래는 로또의 순위를 정하는 방식입니다.
순위 당첨 내용
1 6개 번호가 모두 일치
2 5개 번호가 일치
3 4개 번호가 일치
4 3개 번호가 일치
5 2개 번호가 일치
6(낙첨) 그 외
로또를 구매한 민우는 당첨 번호 발표일을 학수고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민우의 동생이 로또에 낙서를 하여, 일부 번호를 알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당첨 번호 발표 후, 민우는 자신이 구매했던 로또로 당첨이 가능했던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를 알아보고 싶어 졌습니다.
알아볼 수 없는 번호를 0으로 표기하기로 하고, 민우가 구매한 로또 번호 6개가 44, 1, 0, 0, 31 25 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당첨 번호 6개가 31, 10, 45, 1, 6, 19 라면, 당첨 가능한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의 한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당첨 번호 31 10 45 1 6 19 결과
최고 순위 번호 31 0 > 10 44 1 0 > 6 25 4개 번호 일치, 3등
최저 순위 번호 31 0 > 11  44 1 0 > 7 25 2개 번호 일치, 5등
순서와 상관없이, 구매한 로또에 당첨 번호와 일치하는 번호가 있으면 맞힌 걸로 인정됩니다
알아볼 수 없는 두 개의 번호를 각각 10, 6이라고 가정하면 3등에 당첨될 수 있습니다.
3등을 만드는 다른 방법들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2등 이상으로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알아볼 수 없는 두 개의 번호를 각각 11, 7이라고 가정하면 5등에 당첨될 수 있습니다.
5등을 만드는 다른 방법들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6등(낙첨)으로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민우가 구매한 로또 번호를 담은 배열 lottos, 당첨 번호를 담은 배열 win_num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이때, 당첨 가능한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를 차례대로 배열에 담아서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using System;
using System.Linq;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lottos, int[] win_nums) {
        int right = 0;
        int zeroCount = 0;
        for(int i = 0; i < lottos.Length; i++)
        {
            if(lottos[i] == 0) 
            {
                zeroCount++;
            }
            if(lottos.Contains(win_nums[i]))
            {
                right++;
            }
        }
        int MaxCollect = zeroCount+right;
        int MinCollect = right;
        
        if(MinCollect == 0) MinCollect++;
        if(MaxCollect == 0) MaxCollect++;
        
        int[] answer = new int[] {7 - MaxCollect,7 - MinCollect};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23일차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의 차이를 설명해주세요.
인터페이스는 구현 객체의 동일한 실행 기능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이 있는 반면 추상클래스는 상속 받아서 기능을 확장시키는데 목적이있다.

추상 클래스는 하나 이상의 추상 메서드를 포함할 수 있는 클래스이다. 추상 클래스를 상속한 클래스는 반드시 추상 함수를 재정의해야 하고 추상 클래스와 달리 메서드를 정의할 수는 없고, 함수 선언만 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에 선언한 모든 함수는 인터페이스를 상속하는 클래스에서 반드시 구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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