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4.012 내일배움캠프 75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알고리즘 코드카타 58일차
문자열 나누기
문제 설명
문자열 s가 입력되었을 때 다음 규칙을 따라서 이 문자열을 여러 문자열로 분해하려고 합니다.
먼저 첫 글자를 읽습니다. 이 글자를 x라고 합시다.
이제 이 문자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어나가면서, x와 x가 아닌 다른 글자들이 나온 횟수를 각각 셉니다. 처음으로 두 횟수가 같아지는 순간 멈추고, 지금까지 읽은 문자열을 분리합니다.
s에서 분리한 문자열을 빼고 남은 부분에 대해서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남은 부분이 없다면 종료합니다.만약 두 횟수가 다른 상태에서 더 이상 읽을 글자가 없다면, 역시 지금까지 읽은 문자열을 분리하고, 종료합니다.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위 과정과 같이 문자열들로 분해하고, 분해한 문자열의 개수를 return 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int sameIndex = 0;
int diffIndex = 0;
char word = ' ';
bool start = true;
for(int i = 0; i < s.Length; i++)
{
if(start == true)
{
word = s[i];
sameIndex++;
start = false;
}
else
{
if(s[i] == word)
{
sameIndex++;
}
else
{
diffIndex++;
}
}
if(sameIndex == diffIndex)
{
answer++;
sameIndex = 0;
diffIndex = 0;
start = true;
}
if(i == s.Length - 1)
{
if(start == false)
{
answer++;
}
}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27일차
MonoBehaviour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와 그 기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MonoBehaviour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는 Awake(), Start(),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OnEnable(), OnDisable(), OnDestroy() 등이 있으며, 각각 게임 오브젝트의 생명주기 동안 특정 이벤트에 대응하여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들의 메서드를 활용하여 초기화, 상태 관리, 사용자 입력 처리, 물리 시뮬레이션, 후속 처리 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최종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4.16 내일배움캠프 77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4.16 |
---|---|
2024.04.15 내일배움캠프 76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4.15 |
2024.04.011 내일배움캠프 74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4.11 |
2024.04.05 내일배움캠프 71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4.05 |
2024.04.04 내일배움캠프 70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0) | 2024.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