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4.16 내일배움캠프 77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알고리즘 코드카타 60일차
둘만의 암호
문제 설명
두 문자열 s와 skip, 그리고 자연수 index가 주어질 때, 다음 규칙에 따라 문자열을 만들려 합니다. 암호의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자열 s의 각 알파벳을 index만큼 뒤의 알파벳으로 바꿔줍니다.
index만큼의 뒤의 알파벳이 z를 넘어갈 경우 다시 a로 돌아갑니다.
skip에 있는 알파벳은 제외하고 건너뜁니다.
예를 들어 s = "aukks", skip = "wbqd", index = 5일 때, a에서 5만큼 뒤에 있는 알파벳은 f지만 [b, c, d, e, f]에서 'b'와 'd'는 skip에 포함되므로 세지 않습니다. 따라서 'b', 'd'를 제외하고 'a'에서 5만큼 뒤에 있는 알파벳은 [c, e, f, g, h] 순서에 의해 'h'가 됩니다. 나머지 "ukks" 또한 위 규칙대로 바꾸면 "appy"가 되며 결과는 "happy"가 됩니다.
두 문자열 s와 skip, 그리고 자연수 index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위 규칙대로 s를 변환한 결과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s, string skip, int index) {
string answer = "";
char temp;
for(int i = 0; i < s.Length; i++)
{
temp = s[i];
for(int j = 0; j < index; )
{
temp = (char)((int)temp + 1);
if(temp > 'z') { temp = 'a'; }
if(skip.Contains(temp) == true) { continue; }
j++;
}
answer += temp;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29일차
Update의 종류와 각각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유니티에서 주로 사용되는 Update 메서드로는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가있다.
Update :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며, 프레임 속도에 따라 호출간격이 변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게임 로직과 사용자 입력 처리에 사용한다. FiexedUpdate : 고정된 시간 간격으로 호출되며, 물리엔진 업데이트와 동기화된된다 'FixedUpdate' 의 호출 간격은 프로젝트 설정에서 'Fixed Timestep' 값으로 조정할 수 있다. 프레임 속도의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아서 물리 연산 처리에 주로 사용한다. LateUpdate : 'Update' 메서드가 호출된 후에 호출되며, 프레임당 한 번 호출된다. 카메라 추적 로직에 주로 사용됩니다. 'Update'에서 이동시킨 후, 'LateUpdate' 에서 카메라가 오브젝트를 따라가도록 설정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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