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4.012 내일배움캠프 75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최종 프로젝트

2024.04.012 내일배움캠프 75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mongle_0l 2024. 4. 12. 10:18

알고리즘 코드카타 58일차

문자열 나누기

문제 설명
문자열 s가 입력되었을 때 다음 규칙을 따라서 이 문자열을 여러 문자열로 분해하려고 합니다.
먼저 첫 글자를 읽습니다. 이 글자를 x라고 합시다.
이제 이 문자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어나가면서, x와 x가 아닌 다른 글자들이 나온 횟수를 각각 셉니다. 처음으로 두 횟수가 같아지는 순간 멈추고, 지금까지 읽은 문자열을 분리합니다.
s에서 분리한 문자열을 빼고 남은 부분에 대해서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남은 부분이 없다면 종료합니다.만약 두 횟수가 다른 상태에서 더 이상 읽을 글자가 없다면, 역시 지금까지 읽은 문자열을 분리하고, 종료합니다.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위 과정과 같이 문자열들로 분해하고, 분해한 문자열의 개수를 return 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int sameIndex = 0;
        int diffIndex = 0;
        char word = ' ';
        bool start = true; 
        
        for(int i = 0; i < s.Length; i++)
        {
            if(start == true)
            {
                word = s[i];
                sameIndex++;
                start = false;
            }
            else
            {
                if(s[i] == word)
                {
                    sameIndex++;
                }
                else
                {
                    diffIndex++;
                }
            }
            
            if(sameIndex == diffIndex)
            {
                answer++;
                sameIndex = 0;
                diffIndex = 0;
                start = true;
            }
            
            if(i == s.Length - 1)
            {
                if(start == false)
                {
                    answer++;
                }
            }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27일차

MonoBehaviour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와 그 기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MonoBehaviour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는 Awake(), Start(),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OnEnable(), OnDisable(), OnDestroy() 등이 있으며, 각각 게임 오브젝트의 생명주기 동안 특정 이벤트에 대응하여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들의 메서드를 활용하여 초기화, 상태 관리, 사용자 입력 처리, 물리 시뮬레이션, 후속 처리 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최종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