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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4.18 내일배움캠프 79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최종 프로젝트

2024.04.18 내일배움캠프 79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mongle_0l 2024. 4. 18. 19:38

보스 스탯 로직 구현

보스 패턴 구현


알고리즘 코드카타 62일차

성격 유형 검사하기

문제 설명
나만의 카카오 성격 유형 검사지를 만들려고 합니다.성격 유형 검사는 다음과 같은 4개 지표로 성격 유형을 구분합니다. 성격은 각 지표에서 두 유형 중 하나로 결정됩니다.
지표 번호  성격 유형
1번 지표 라인언형(R), 튜브형(T)
2번 지표 콘형(C), 프로도형(F)
3번 지표 제이지형(J), 무지형(M)
4번 지표 어피치형(A), 네오형(N)
4개의 지표가 있으므로 성격 유형은 총 16(=2 x 2 x 2 x 2)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FMN"이나 "TCMA"와 같은 성격 유형이 있습니다.
검사지에는 총 n개의 질문이 있고, 각 질문에는 아래와 같은 7개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매우 비동의
비동의
약간 비동의
모르겠음
약간 동의
동의
매우 동의

각 질문은 1가지 지표로 성격 유형 점수를 판단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한 질문에서 4번 지표로 아래 표처럼 점수를 매길 수 있습니다.
선택지 성격 유형 점수
매우 비동의 네오형 3점
비동의 네오형 2점
약간 비동의 네오형 1점
모르겠음 어떤 성격 유형도 점수를 얻지 않습니다
약간 동의 어피치형 1점
동의 어피치형 2점
매우 동의 어피치형 3점
이때 검사자가 질문에서 약간 동의 선택지를 선택할 경우 어피치형(A) 성격 유형 1점을 받게 됩니다. 만약 검사자가 매우 비동의 선택지를 선택할 경우 네오형(N) 성격 유형 3점을 받게 됩니다.
위 예시처럼 네오형이 비동의, 어피치형이 동의인 경우만 주어지지 않고, 질문에 따라 네오형이 동의, 어피치형이 비동의인 경우도 주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선택지는 고정적인 크기의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동의나 매우 비동의 선택지를 선택하면 3점을 얻습니다.
동의나 비동의 선택지를 선택하면 2점을 얻습니다.
약간 동의나 약간 비동의 선택지를 선택하면 1점을 얻습니다.
모르겠음 선택지를 선택하면 점수를 얻지 않습니다.

검사 결과는 모든 질문의 성격 유형 점수를 더하여 각 지표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은 성격 유형이 검사자의 성격 유형이라고 판단합니다. 단, 하나의 지표에서 각 성격 유형 점수가 같으면, 두 성격 유형 중 사전 순으로 빠른 성격 유형을 검사자의 성격 유형이라고 판단합니다.

질문마다 판단하는 지표를 담은 1차원 문자열 배열 survey와 검사자가 각 질문마다 선택한 선택지를 담은 1차원 정수 배열 choic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이때, 검사자의 성격 유형 검사 결과를 지표 번호 순서대로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survey, int[] choices)
    {
        string answer = "";
        string[,] keys = new string[4, 2]
        {
            {"R", "T" }, {"C", "F" }, {"J","M"}, {"A","N"}
        };
        int[,] values = new int[4, 2];

        for (int i = 0; i < survey.Length; i++)
        {
            string sSurvey = "";
            int choice = 0;

            if (choices[i] > 4)
            {
                sSurvey = survey[i][1].ToString();
                choice = (-1) * (4 - choices[i]);
            }
            else
            {
                sSurvey = survey[i][0].ToString();
                choice = 4 - choices[i];
            }
            
            for (int j = 0; j < 4; j++)
            {
                for (int k = 0; k < 2; k++)
                {
                    if (keys[j, k] == sSurvey)
                    {
                        values[j, k] += choice;
                    }
                }
            }
        }

        for (int i = 0; i < 4; i++)
        {
            if (values[i, 0] >= values[i, 1])
                answer += keys[i, 0];
            else if (values[i, 0] < values[i, 1])
                answer += keys[i, 1];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31일차

유니티로 타이머를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설명해주세요.
Time.deltaTime을 사용하는 것이다. Time.deltaTime은 이전 프레임부터 현재 프레임까지의 시간 간격을 나타내는 변수이다. 이를 통해 게임이 시작된 후 경과한 시간을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