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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의_C# & Unity_개발일지

2024.04.17 내일배움캠프 78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본문

최종 프로젝트

2024.04.17 내일배움캠프 78일차 TIL_Unity (최종 프로젝트, 알고리즘, 기술 면접)

mongle_0l 2024. 4. 17. 20:15

알고리즘 코드카타 61일차

햄버거 만들기

문제 설명
햄버거 가게에서 일을 하는 상수는 햄버거를 포장하는 일을 합니다. 함께 일을 하는 다른 직원들이 햄버거에 들어갈 재료를 조리해 주면 조리된 순서대로 상수의 앞에 아래서부터 위로 쌓이게 되고, 상수는 순서에 맞게 쌓여서 완성된 햄버거를 따로 옮겨 포장을 하게 됩니다. 상수가 일하는 가게는 정해진 순서(아래서부터, 빵 – 야채 – 고기 - 빵)로 쌓인 햄버거만 포장을 합니다. 상수는 손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상수가 포장하는 동안 속 재료가 추가적으로 들어오는 일은 없으며, 재료의 높이는 무시하여 재료가 높이 쌓여서 일이 힘들어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상수의 앞에 쌓이는 재료의 순서가 [야채, 빵, 빵, 야채, 고기, 빵, 야채, 고기, 빵]일 때, 상수는 여섯 번째 재료가 쌓였을 때, 세 번째 재료부터 여섯 번째 재료를 이용하여 햄버거를 포장하고, 아홉 번째 재료가 쌓였을 때, 두 번째 재료와 일곱 번째 재료부터 아홉 번째 재료를 이용하여 햄버거를 포장합니다. 즉, 2개의 햄버거를 포장하게 됩니다.
상수에게 전해지는 재료의 정보를 나타내는 정수 배열 ingredient가 주어졌을 때, 상수가 포장하는 햄버거의 개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시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ingredient) {
        int answer = 0;
        List<int> list = new List<int>();
        
        foreach(int burger in ingredient)
        {
            list.Add(burger);
            if(list.Count >= 4)
            {           
                if(list[list.Count - 4] == 1 && list[list.Count - 3] == 2
                   && list[list.Count - 2] == 3 && list[list.Count - 1] == 1)
                {
                    answer++;
                    list.RemoveRange(list.Count - 4, 4);
                }
            }
        }
        return answer;
    }
}


기술면접 연습하기 30일차

서로 다른 성능을 가진 기기에서 Update 사용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서로 다른 성능을 가진 기기에서 'Update' 사용 시 주의해야할 점으로는 프레임 속도의 변화에 대해 독립적이 로직을 구현하는 것이다. 'Time.deltaTime' 을 사용하여 이동이나 애니메이션과 같은 업데이트를 프레임 속도와 상관없이 일관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또한 성능이 무거운 작업은 'Update' 에서 최대한 자제하고, 필요한 경우 비동기 처리를 이용하여 성능 저하는 방지할 수 있다.